250x250

될 놈 따로 안 될 놈 따로 없다! - 우리가 만들어 가는 것!

728x90
SMALL

#7 신분상승은 공부와 의지의 합산이다!

 

필자가 얼마 전 영화 작전과 주식을 리뷰하면서 영화를 다시 봤습니다. 10년이 지난 영화인데 영상미와 스토리라인이 뒤처지지 않았습니다. 

류준열 주연의 "돈" 보다 더 잘 만든 영화는 확실합니다. 폰만 폴더 폰이지 전반적인 영상미는 2019년 영화에 비해 전혀 모자람이 없었습니다. 영화를 다시 보다 보니, 박희순의 대사 중 "되는 놈은 되고 안 되는 놈은 안된다"라는 대사가 자주 등장했습니다.

 

필자 또한 십 몇년 전만 해도 "되는 놈은 되고 안 되는 놈은 안된다"라고 생각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이 문장의 핵심 또한 자기 하기 나름이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어떡하느냐에 따라 되는 놈이 혹은 안 되는 놈의 영역에서 벗어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필자가 일전에 소개한 책과 저자입니다. 전형적인 흙수저에 최악의 환경을 극복하고 연봉 1억이 넘는 직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 저자는 소위 우리가 얘기하는 신분상승 이라는 범주에 들지 않았을 까요? 

 

남 탓을 많이 했던 저 또한 정말 무식 했었다 라는 반성을 끊임없이 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이룰 수 있는 환경이 주어진 것은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적어도 대한민국은 넘사벽의 세계가 아니라면 어느 정도의 신분 상승을 이룰 수 있는 기회는 있습니다. 

 

자본으로 신분상승 할 수 있는 것을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본으로의 신분상승의 대표적인 것은, 사업(장사), 주식, 부동산 - 크게 이 3 챕터로 인식할 것 같습니다.

많은 부동산-주식-사업 관련된 책과 내용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T M I 속에서 우리에게 맞는 것을 찾으면 될 것 같습니다.

부동산이 맞는 성향, 주식이 맞는 성향, 사업과 맞는 성향, 자신이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을 찾고 그 성향에 맞는 방향성을 찾는 것이 제일 먼저 일 거라 생각합니다. 

 

부동산은 직장과 신용과의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괜찮은 직장인의 신용이 좋기에 부동산 매입 투자에 유리한 조건이기에 부동산투자를 원하시는 구독자 분들은 현재 경제 컨디션이 어떤지 점검을 해보시는 것이 먼저 인 것 같습니다.

 

주식을 원하시는 독자분들은 신용이 좋지 않아도 (증거금 제도가 있지만) 시작의 장벽이 높지 않습니다.

 

사업은.... 음.... 돈이 많이 듭니다. 초 절정 히트작이 있다고 하더라도 돈이 많이 듭니다. - 제가 7년간 사업을 했기에 이 부분은 나중에 적나라한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궁금하신 분은 제 리뷰 중 온라인 쇼핑몰 편을 보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https://hanssam-writer77.tistory.com/22

 

온라인 쇼핑몰 창업! - 정말 해야만 했어요???

#6 온라인 쇼핑몰에 대해 다 알려 드립니다! 그것도 공짜로! - 구독과 좋아요만 좀 눌러주세요~~^^ 안녕하세요~! 명랑"한"쌤의 한"쌤"입니다. 오늘은 유튜브에서 유독 이슈가 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hanssam-writer77.tistory.com

신분상승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100% 자신만의 가 승패를 나눌 수 있기에,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야 합니다. 지피지기 백전백승, 상대가 나라면 나를 알고 나와 전쟁을 위해서 신분상승을 할 수 있는 기준을 만들어야 합니다. 

 

목돈이 없으면 노동을 통해 돈을 만들어야죠. 노동은 일인데 일을 많이 해서 하고자 하는 분야에 필요한 목돈을 구비를 해야 합니다.

(흙수저 기준입니다 - 금 은 동 수저님들을 굳이 노동에 너무 에너지를 안 뺏겨도 됩니다.)

 

즉 자신의 경제 컨디션을 자세히 살피고 보완해야 할 점을 찾는 것이 우선이며  그 상황에 맞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뜻하는 바를 이루기 전까지 내려놓은 것, 솔직히 남들처럼 할 거 다 하고 한다면 언제 이룰 수 있을까요?

자신의 꿈을 위해 참을성과 행동 성과 노력과 의지력을 발휘한다면 신분상승을 할 수 있습니다. - 단 신분상승의 기준은 본인이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필자가 하고 있는 선물옵션 모의투자입니다. - 모의투자는 다르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드릴 말씀은 없지만 제가 언급하고 싶은 내용은

자신만의 기준을 세우고 확실한 의지와 불 필요한 욕심만 없다면 하나씩 만들어 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늦게 깨달았습니다. 모든 것은 자기 하기 나름이라는 것을요. 나이를 떠나서 꿈이 있고 이루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실천하십시오.

익스트림의 명곡 "more than words"가 생각납니다.

 

 

728x90
LIST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