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돈을 벌고 싶니? 부자가 되고 싶니? 이 책이 니 정주영이고 이병철이야!(책 서평)

728x90
SMALL

#2 "돈"을 벌고 싶다고? 근데 "돈" 공부는 해봤니??

http://aladin.kr/p/R2y8V

 

돈 공부는 처음이라 - 0원부터 시작하는 난생처음 부자 수업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돈에 대한 상식을 짚어주고, 잘못된 상식으로 지금까지 돈 모으는 데 어려움을 겪던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려준다. 단순히 이론적인 정보만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돈 불리는 ...

www.aladin.co.kr

<광고성 리뷰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책 리뷰를 위해 어떠한 상업적 목적과 제공이 있지 않았습니다.>

영화 "타짜"는  인상 깊은 장면과 대사가 많이 나옵니다.  위 장면은 평 경장이 고니에게 회심의 일격을 가하는 장면이죠. 이 장면 이후로 고니는 손에 피가 날 정도로 화투 연습을 하게 됩니다. "돈을 벌고 싶니? 부자가 되고 싶니? 이게 니 정주영이고 이병철이야!" 라 하면서

회심의 패를 꺼내 보이죠! 회심의 패! 남을 속이는 기술이지만, 기술을 연마하기 위해, 정말 피가 나는 노력을 하지요. 네~ 고니도 돈을 벌기 위해 손에 피가 나고 물 짚이 잡히면서 화투를 공부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타짜가 아니기에, 정석으로 돈을 벌 수 있는 공부를 해야겠지요?

책의 제목이 덤덤한 느낌이면서 무엇인지는 모르나 그냥 동의 하게 되는 그런 제목이죠.

"돈 공부는 처음이라"

저는 이책을 유튜브 채널 중 하나인 김 작가 tv에서 책의 저자와 인터뷰하는 것을 보고,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저는 재테크 관련 책들  부동산 경매, 주식 관련, 그 외에 무수히 많은 돈에 관련된 책을 봤지만, 공감을 일으키는 책은 거의 없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터뷰 영상을 보면서 저자의 진정성과 태도를 느끼게 되어 제 지갑을 열었습니다. 책을 팔려고 하는 것이 아닌, 저자의 진심이 느껴졌습니다. 저자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돈을 보는 시각과 태도에 대해 알려주고 싶다는 것이였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면 흰색 카디건을 입으신 분이 저자 "김종봉"입니다. 투자 수익으로 한 달에 1억 씩 번다고 합니다. 순이익 1억! 중요한 건 순이익이라는 것입니다. 순이익! 이것저것 다 떼고 1억! 대박인 거죠!

 

이 책은 각 챕터의 소 제목이 인상적입니다. 공감과 생각을 한 번 더 하게 되는 제목이면서 독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이야기가 잘 표현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폰 ms-max로 촬영했습니다>

캬~ 제목이.. "오늘도 텅 빈 잔고를 보며 힘들었다면" 위로인지.. 자극성 멘트인지는 약간 헷갈리지만, 조금은 친근한 자극성 멘트인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제목 구성을 보면, 더 읽어 봐야지.. 읽어 보고 싶지? 읽어봐~~ 하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ms-max로 촬영했습니다>

이 책은 전반적으로 관점과 태도에 대해 얘기하고 있습니다. 방법론 이전에 돈을 벌기 위한 시선, 자세, 태도가 정비가 되어야 한다는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저도 이 부분에 대해서 100% 공감합니다. 돈을 이해 하기 이전에 자신에 대한 점검을 하라는 것과 자신에 대한 정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알려주고 있습니다.

 

돈을 벌기 위한 실질적인 행동을 하기 이전에, 이 책 " 돈 공부는 처음이라"를 한 번쯤 읽어 보고, 자신에 대한 상황에 대한 정비와 마음가짐을 점검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소크라테스의 "너 자신을 알라"는 정말 자기 자신이 어떤지 잘 알아보라는 의미와 다르지 않을 것 같습니다. 돈 공부! 자기 자신을 공부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는 것을 말씀드리면서, 리뷰 마치겠습니다. 

728x90
LIST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