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SNS로 부자 될 수 있을까??(책 서평) - 바람잡이는 그만~~!!

728x90
SMALL

#5 원론적인 이야기는 이제 그만!! 문제와 답은 "매력"이라고!!

안녕하세요. 감성 리뷰하는 명랑 "한"쌤입니다~^^  오늘은 이게 뭐야 이게 뭐야 하면서 아주 빨리 읽고 정리가 된 책 게리 바이너척 지음, "sns로 부자가 된 사람들"입니다. 

 

크러싱 잇! SNS로 부자가 된 사람들 - 소셜미디어 세계 1인자가 전하는 열정을 돈으로 바꾸는 방법

소셜미디어 업계에서 ‘차세대 저커버그’라고 불리우는 게리 바이너척은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베스트셀러 작가에 4번이나 오르고, 포춘이 선정한 ‘전 세계 영향력 있는 40인’에 선정되는 등 SNS 분야에서는 ...

www.aladin.co.kr

저에게 있어서 좋은 책의 기준은 공감대 형성입니다. 지극히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어떤 분들에게는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수 있기에 객관적인 시선으로는 좋은 책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자는 sns로 많은 부를 축적한 사람입니다. 저자입장에서는 sns를 당장 하라고 하겠죠. 제가 리뷰하는 책의 중심 내용은 정말로 sns로 부자 혹은 성공을 이룬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전 이 책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너무나 원론적인 이야기이니깐요.

저자는 현존 하는 모든 sns를 두드려! 라고 합니다. 그런데 그건 당연한 얘기잖아요. sns로 부자가 되고 싶으면 당연히 모든 sns의 채널을 개설하는 것이 성공 경우의 수를 높이는 것이겠죠. - 원론적인 얘기입니다. 

제 생각에 답은 저 위 한 문장에 나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알차고 매력적인 콘텐츠" 맞습니다. 원론적인 이야기 계속 해봤자 결론은 매력적인 콘텐츠입니다. 콘텐츠 제공자의 매력, 제공하는 콘텐츠가 어떤 매력으로 보여 줄 수 있고 돈을 벌 수 있는지, 바로 그것입니다.

 

"매력적인 콘텐츠"

 

sns는 채널일 뿐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사용 할 수 있는 채널이 생긴 것입니다. 방송국의 전유물이었던 동영상 공급 채널이 이제는 모든 사람들에게 열려 있다는 것입니다. 라디오도 마찬가지겠지요.

 

문제는 매력입니다. 어떠한 매력으로 사람들의 지갑을 열게 만들 수 있느냐 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아무도 모릅니다. 어떤 매력이 어디서 어떻게 어떤 시점에 잭팟이 될지는 어느 누구도 알 수가 없습니다. - 이 지점에서 우리는 기회를 위해 준비해야 한다는 말을 명심해야 할 듯합니다. 우리의 매력은 지극히 상업성에 기반한 것입니다. 자기 만족도 분명 있겠지만, 자기만족 이상으로 자신의 매력이 돈이 될 수 있는지, 남, 녀 모두 엄청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별풍선으로 돈을 버는 것을 보세요, 조회수로 돈을 버는 것을 보세요.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이지 내용과 부합되지 않습니다>

수 세기 전이나 지금이나 같습니다. 문제는 바로 "매력"이라는 것을요. 현대는 전 세계가 대상이 되었다는 것일 뿐, 매력은 자본이라는 것은 변함없습니다. 독자 여러분 원론적인 이야기의 책은 이젠 그만 읽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동기부여를 위해 읽으시는 것은 좋습니다. 하지만 동기부여가 되었고 sns로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본인에 대해 공부를 하시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앞으로 sns를 통하여 얻는 광고수익은 점점 줄어 들 것입니다. 왜냐하면 아무리 많은 구독자와 팔로워 등이 많은 채널에 광고를 해도 매출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으면 광고 빈도수가 줄어들 것입니다. 실질적인 매출과 연관이 되는 마케팅을 계속 찾아내고 개발해 낼 것입니다. 

 

sns로 부자가 된 사람들의 사례를 알아보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 조금 더 구체적인 것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비 추천입니다.

과감히 말씀 드립니다.   

문제는 "매력"입니다. 

728x90
LIST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