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안녕! 다정한 유투버~~^^

728x90
SMALL

#5 콘텐츠는 매력적이어야 한다.

안녕하세요! 한"쌤"의 감성 리뷰 한"쌤"입니다. 얼마 전  "sns로 부자 될 수 있을까"를 리뷰하면서  콘텐츠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람의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매력"이라고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번 리뷰는 매력으로 승부하는 유투버들을 리뷰 합니다!

 TV시청,  라디오 청취,  영화 관람, 스포츠 관람이 엔터테인먼트의 전부인 시절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스타들에게 열광했고, 쉽게 만날 수 없는 스타들에게 대중들은 팬레터, 우편물을 통해서만 마음을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스타들과 소통을 할 수 있는 물리적인 환경이 되지 않았죠. 지금은 스마트폰을 통해 전 세계인들과 소통을 할 수 있으니깐요. 팩스만 해도 대단했던 시절이었으니깐요~^^

대중은 우리에게 즐거움을 주는 스타와 매체 특히 라디오를 통해서 소통하길 원했던 것 같습니다. 설레이는 마음을 가득 담아 진실됨을 써 내려간 엽서를 우체통에 넣었을 때, 오늘은 성환이 오빠가, 영록이 오빠가, 읽어 주려나 하면서 가슴 두근두근 했던 소녀들이 많았을 거예요^^

현대는 매체의 한계성을 뛰어넘었습니다. 연예인에게 국한되었던 매체 경계선이 없어졌습니다. 일반인들을 위한 일반인들에 의한 공간이 바로 "유튜브" 입니다. 

콘텐츠가 매력적이거나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람이 매력적이거나, 그 두 가지 요소를 다 포함 하거나, 콘텐츠는 "매력"적이어야 합니다. 

제가 언급하는 매력은 외적인 모습에 국한된 것은 아닙니다. 각 대중들이 원하는 것이 바로 "매력"일 것입니다.

가장 큰 매력은 "소통"이라고 생각합니다. 유투버들이 대중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는 요소 중 하나는 소통을 중요시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들의 소통은 무척 다정하고 진실됨이 느껴집니다. 그저 채널 홍보만을 위한 것이 아닌 본인의 채널을 방문해 주는 팬들을 위해 좋아요를 눌러주고 리플을 달아 주며, 소통의 적극성입니다. - 물론 모든 유투버들이 그런 것은 아니지만, 요즘 급부상하고 있는 홍차 tv는 본인이 가진 "성"에 대한 올바름을 얘기 하는 채널인데 과감한 주제를 여성의 시선에서 진실과 진중함을 담아 얘기를 해주는 것이 인상적이며 구독자들에게 신뢰를 부여하는 "신뢰의 매력과 다정한 소통의 매력"을 가지고 있는 채널이라 생각하여 소개합니다.

전문가들의 유튜브 채널도 인기입니다. 위 채널의 주인공은 변호사인데, 본인의 경험을 통해 공부법을 알려 주는 채널입니다. 더불어 동기부여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이윤규 변호사의 아버지도 변호사인데 어려운 환경 속에서 사법고시를 패스하는 사연이 인상적이었으며 불가능은 우리 스스로가 만드는 것이지, 의지가 있다면 불가능은 없다는 것을 알려주는 채널이라, 제 수업 학생들에게도 소개한 채널입니다.

이 채널도 "소통"이 활발합니다. "다정한 소통의 매력, 힘든 과정을 겪은 경험의 매력"이 주된 콘텐츠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정함의 매력으로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Maetel 메텔" 채널입니다. 이 유투버는 전문 마사지 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마사지 실력을 보여줌으로서 마사지샵 홍보 콘텐츠의 성격을 띠고 있지만, 메텔 유투버는 음색과 말투에서 다정함이 묻어있습니다. 홍보에 치중보다는  구독자들과의 다정하고 상냥한 말투로 소통을 하며, 자신의 팬들을 진심으로 생각 해주는 것이 매력인 채널입니다.

 

십만 원의 숫자가 보이시죠? 실시간 소통을 하면서 구독자가 10만 원을 보내준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진지하게 생각해 봐야 할 지점입니다. 우리의 마음은 늘 위로를 받고 싶어 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 구독자는 이 채널을 통해서 얼마나 마음의 위로를 받았으면 10만 원이라는 적지 않은 금액을 후원했을까요? 다정함이 묻어있는 소통의 힘이 정말 크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소통은 다정하고 진실되고 진중 하게, 그것 자체가 매력"

 

매력의 모습은 다양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원하는 것은 각자 다르기 때문이죠. 다양한 사람들이 원하는 매력은 어느 누군가가 가지고 있을지는 모릅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콘텐츠가 어떤 매력을 품고 있을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그러기에 우리 모두는 언제 찾아올지 모르는 기회를 위해 준비해야 하겠지요? ^^ 

728x90
LIST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