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변호사 - 남녀노소 다 좋아하는 언니 변호사!

#10 핑계하지 않는,  물러서지 않는 중년 - 아는 변호사! 너를 응원해!

제가 유투버를 소개하는 리뷰를 "디지로그" 카테고리에 쓰는 이유는 디지털 시대에 최적합된 플랫폼이 유튜브이기 때문입니다.

유튜브는 디지털 세대보다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시대를 공유하며, 만들어 가고 있는 현 중년 세대가 환영할 만한 플랫폼이기 때문입니다.

소개할 컨텐츠도 많지요. 중년들은 완전 꼰대라고 하기에는 참 애매한 경계선을 타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도적인 기성세대의 틀을 가지고 있지도 않으면서 완벽한 신세대로 아닌 어떠한 과정 속을 늘 겪는 세대이기 때문이죠. 

참 할 얘기가 많은 70년대 세대들입니다. 저에게 참으로 많은 귀감을 된 한 유투버를 리뷰하려 합니다.

 

아는 변호사는 정말 변호사입니다. 군 법무관 출신으로 현재는 퇴역하고 변호사 개업을 하였습니다. 유튜브를 통해서 아는 변호사의 과정을 보면 참 흥미롭고  상당히 치밀하고 계획을 가지고 있는 정말 머리가 좋고 실천력이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는 변호사의 컨텐츠 제작기를 보면 호기심을 고조시키고 자신의 관한 것을 얘기하면서 예상하지 못한 사실을 접하게 되고 나름의 반전까지 있는 멋진 드라마를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각 영상의 타이틀을 보시면 다양합니다. 소소한 일상, 그리고 본인의 공부법, 그리고 희망을 주는 메시지 등의 멘토의 역할까지...

그런데 정말 희망을 줍니다. 그리고 시청자들은 그 희망을 긍정적인 시선으로 봅니다. 그 이유는 아는 변호사는 사법시험을 패스했기 때문입니다. 현재 사법시험은 역사 속으로 사라졌지만 그 시험의 난이도는 대한민국 최강 고시중 하나였습니다.

 

 

개 천에서 용 났다! 란 말은 대부분 사법고시를 패스 한 사람들에 주어진 영광이었습니다. 정말 그럴 만하죠. 판 검사가 될 수 있는 등용문은

사법고시밖에 없었으니깐요. - 개인적으로 저도 노력은 한 번 해볼걸 하는 후회는 합니다.^^

자 다시 각설하고 리뷰 하겠습니다.  

 

아직 아무도 늦지 않았습니다, 당신이 외로운 이유와 대처법, 인생은 원래 힘든 겁니다.-등의 영상을 본다면 그녀의 얘기가 상당히 설득력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주관적인 이야기이지만 본인이 직접 이겨냈기 때문에 할 수 있는 얘기이기 때문입니다. 

사법시험을 합격하는 과정에서 본인의 희로애락의 소재를 통해 구독자들에게 내가 했으니 당신들도 할 수 있다. 나도 이렇게 외로웠고 극복했으니 당신들도 극복할 수 있다. 나도 이랬고 극복했고 당신들도 할 수 있어! 모든 문제의 중심과 해결의 중심에는 본인이 있다는 것을 

본인의 사례를 통해서 구독자들에게 전달하고 있으니 귀감이 될 수밖에요.

공부, 연애, 사랑, 미래, 인생, 취업 등 인생의 멘토가 필요한 누군가에게 멘토가 되어주는 아는 변호사의 영상들입니다. 

그렇습니다. 뭔가를 이룩한다는 것, 그것의 자부심은 대단한 것입니다. 그 과정을 이룩하기 위해, 아는 변호사, 그녀는 구독자들에게 

묻습니다. 너희는 어디까지 힘들어봤니? 나도 했어 그러니 너희도 할 수 있어! 닥치고 행동해!

 

저와 동년배인 아는 변호사.. 그녀를 보면서 필자의 인생을 돌이켜 보고 반성도 하고 깊은 생각에 빠지게도 뜨거운 눈물을 흘리기도 했습니다. 나의 인생 아직 늦지 않았네.. 나의 인연.. 있겠지.. 열심히 해야지.. 

 

행동하는 아는 변호사, 중요한 것은 의지력은 기본으로 된 행동력입니다. 행동! 아는 변호사님을 응원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2019.07.13 20:18 신고

    와우~ 한쌤님은 어떻게 저렇게 좋은 인물을 잘 찾으시죠??
    글을 읽다보니 저도 가서 시청하고 싶은 맘이 생겨요~!!
    저도 요즘 존경 할 만한 인물들.. 카테고리 하나 만들고 싶다..는 생각중이거든요 :)

    • 2019.07.13 20:20 신고

      아~ 유튜브를 자주 보다 보니~ 알게 되었어요~ 저도 자격증 공부한다고 얘기 하고 다니는데.. 붙어야죠^^ 말 보단 행동!! 제가 많이 자극 받고 힘 얻어 가는 유튜브 채널이예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