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량소녀 너를 응원해! - 진짜로 응원한다 불량소녀!!

#9 정답은 자기 주도 학습이야! - 우리를 응원하는 따듯한 영화 - 불량소녀 너를 응원해!

우리 정말 늦지 않았습니다. 불량한 우리의 마음과 현실과 상황을 응원합니다! 엑스맨 - 다크 피닉스 보고 상처 받은 마음이 위로가 된 영화였습니다. 뜻하지 않게 왓챠로 보게 되었습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은 많이 아시는 영화입니다. 자 이제부터 불량소녀의 이야기를 한 번 들어 보시겠어요?? ^^

이렇게 이쁜 배우가 주인공인 이 영화는 2016년 9월 21일 개봉한 일본영화 입니다.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로도 알려진 도이 노부히로 감독 아리무라 카스미 주연의 영화입니다. - 영화 속 주인공 캐릭터는 너무나 사랑스럽습니다. 

우리는 모두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가능성을 확인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우리 자신입니다. 우리를 대신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니깐요. 영화에 관한 스토리는 간단하지만 놀랍게도 실화입니다. 

바로 위 여인이 주인공 소녀입니다. 일본의 한 불량소녀가 정말로 해낸 일이라고 합니다. 참 무엇을 해냈는지 언급을 안했네요.

 

게이오기주쿠 대학 - 게이오기주쿠 대학은 일본 도쿄에 있는 사립 종합대학교다. 게이오대학이라는 이름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15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일본 최고 명문 사립대학교 가운데 하나다. 예전부터 와세다대학[]과 라이벌 관계를 유지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게이오대학과 와세다대학의 관계는 흔히 한국의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의 관계에 비교된다.라고 합니다^^

 

 

 

학원에서 아이들을 지도할 때 저 또한 느낀 점이 많이 있었습니다. 공부는 시킨다고 되는 게 아니라는 것을요. 공부뿐 아니라 자신의 인생에 있어서 모든 행로는 누군가 시켜서 되는 게 전혀 없습니다. 자신의 의지가 가장 우선이라는 것입니다. 본인이 스스로의 인생에 주도적이지 않다면 그 어떤 도움도 소용이 없습니다. 

전교 꼴찌 고2가 연세대 입학한 경우와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누가 시켜서 할 수 있는 일이 절대 아닙니다. 우리가 무언가 하고 싶고 되고 싶을 때 어떤 상황이었는지 기억을 해보면 어땠나요? 자발적으로 밤을 새우며 열정적으로 뭔가를 할 때 한 번쯤은 있지 않나요? 그 기억을 떠올리면 자기 주도 학습의 진정한 의미가 무엇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영화는 가능성을 푸는 열쇠는 바로 우리 자신이라는 것을 얘기하고 있습니다. 생각만 하지 말고 행동으로 옮겨야 하는 것 또한 잊지 않고 있습니다.  제가 학원에서 학생들을 지도할 때 자기 주도 학습을 할 수 있다면 학원 다닐 필요 없다고 늘 말했었습니다. 우리가 공부할 때 필요한 것들은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교육 제공 매체가 너무나 많고 큰돈을 지출하지 않더라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전제 조건은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어야 하는 것이죠.

우리는 무엇이든지 할 수 있습니다. 나이 따위는 저기 멀리 던져 버리시고 본인이 하고자 하는, 정말 원하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스스로 그 미래를 맹신하면서 자기 주도 인생이 되길 바랍니다. 동기 부여되는 무언가를 보고 싶을 때 "불량소녀 너를 응원해"를 보시길 바랍니다!

 

필자도 자기 주도 학습을 열심해해서 원하는바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2019.06.10 20:08 신고

    일본영화는 그 특유의 여배우들 앵앵거리는 말투가 좀 거슬려서 잘 안보는편인데요. 소개해주신 스토리를 보니 한번쯤 보고 싶어지네요. ㅎㅎ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