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자본주의의 꽃 "주식!" 그것을 알려주마!

728x90
SMALL

#7 주식으로 돈을 벌고 싶은가요?  - 우선! 너 자신이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필자가 생각하는 대한민국 대표 주식 영화는 바로 고 박용하 주연과 신예 루키 류준열 주연의 "작전"과 "돈"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은 작전이 훨씬 더 잘 만든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2번이나 극장에서 봤습니다. 우리 용하 보고 싶네요.. 작전 개봉하고 흥행 성공하면서 박용하가 이제는 잘 되는가 싶었는데.. 너무나 안타까운 일이었습니다. - 이제 그만 각설하고 다시 주식에 관한 얘기를 해볼까요?^^

영화나 드라마에서 많이 묘사되는 주식 하는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운둔형과 멋진 슈트를 입고 증권사에서 근무하는 멋진 트레이더들의 모습 요즘 주식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 유투버들도 많이 있고 그들 사이에서도 의견의 다름과 다툼이 있는 모습도 보입니다.

주식의 사전적 의미는 주식회사의 자본을 이루는 단위로서의 금액 및 이를 전제로 한 주주의 권리·의무(주주권)이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주식발행을 하고 기관, 외국인 투자자, 일반인 등이 각자가 원하는 회사의 주식을 사게 되고 회사는 그 돈으로 회사 발전을 위해 노력을 하는 것이라는 것이 주식에 관한 일반적인 이해입니다. 

자본주의의 사전적 의미는 이윤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자본이 지배하는 경제체제라 나와있습니다. 경제체제의 끝판은 "주식"시장이라는 일반화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자본주의에 살면서 우리는 돈을 버는 것에 당연히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먹고살아야 하기 때문이죠. 그 이상으로 우리가 누리고 싶은 것을 위해 하루를 위해, 간, 쓸개 다 빼고 우리는 출근을 하거나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생은 한방이다!" 여기서 빠진 문장이 있습니다. 한방에 훅 갈 수도 있다는 것이죠^^ 이 두 영화는 주식의 건전성의 반대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두 영화가 아쉬운 건 주식은 투기판이 아니라는 것을 조금 더 명확히 보여주지 못했다는 것이죠. 왜냐하면 교육적으로 가면 영화의 재미가 감소하기 때문이죠. 너무나 아쉬운 건 주식을 하면 다 안 좋게 된다는 결과만 표현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영화의 한 장면처럼 폭행을 당하고 목숨을 잃을 수 있는  것이 이 "주식"세계라는 것이죠. 안타깝게도 위 영화의 한 장면과 같은 일이 아예 없다고 할 수도 없겠죠. 왜냐하면 사람의 욕심은 그 어떠한 결과를 초래할지를 모르기 때문이죠. 

필자는 주식보다는 선물옵션, 즉 옵션을 주로 했었습니다. 수익 창출도 꾸준히 했습니다. 필자의 개인적인 상황으로 인해 시작하게 되었고 잘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 더 깊은 얘기를 할 수 없는 이야기라서 이해 부탁드리겠습니다.

 

필자가 소크라테스의 "너 자신을 알라"를 자주 언급하고 있습니다. 우리 삶 속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우리들 자신에 대해 알고 그것에 맞는 경제생활을 해야 합니다. 나의 성격, 성향, 상황, 환경, 등을 고려하여, 월급을 잘 모을 것인지, 주식 혹은 부동산으로 경제생활을 할 것인지

판단을 하면 좋겠습니다. - 경제생활을 지속적으로 할 것이라면 말이죠. 

 

 

현재 자본주의, 돈 버는 방법에 대한 정의를 내린 내용들이 아주 쌓이고 쌓였습니다. T, M, I입니다. 이 부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내가 도대체 무엇으로 돈을 벌 것인지에 대한 결론을 내려야 합니다. 그 결론의 데이터는 바로 우리 자신이 누구인지를 알아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주식과 선물옵션, 부동산 등을 접근할 때는 투자라는 명확한 인지를 해야 합니다. 우리가 직장에서 일을 하는 것처럼 주식, 파생상품, 부동산을 접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가 오른데..라는 이야기만 듣고 추측만 하고, 피 같은 소중한 돈을, 너무나 쉽게 어딘가에 밀어 넣는 것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그 결과가 안 좋으니, 대 부분의 인식이 주식, 선물옵션, 부동산은 아무나 하는 게 아냐, 잘 못하면 망해, 등등 

 

안 좋은 인식을 정착시키는 것에 한몫을 하고 있습니다. 그건 안 된 사람들의 주장일 뿐이죠. 잘 된 사람들은 왜 잘 되었을 까요? 그리고 상당수의 잘 된 사람들은 조용히 묵묵히 있거나, 그 와중에도 대중에게 돈 버는 방법을 알려주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부자들의 나라입니다. 우리가 알지 못하는 부자들이 엄청 많습니다. 진정한 고수들은 아무 말이 없다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필자가 옵션을 공부할 때 교과서로 생각하면서 본 책입니다. 이 책은 옵션으로 돈 버는 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옵션을 하는 대 다수의 사람들이 달콤한 유혹에 빠져서 어렵게 가려하지 않고, 인생 한방을 외치고 있을 것입니다.

 

인생은 한 방이 있죠. 있습니다. 하지만 그 한방을 위해서 우리는 열심히 노력해야 하고 자기 자신이 누구인지를 알고 자신의 현실적인 환경을 인지하여, 그것에 맞추어 현명한 경제생활을 했으면 합니다. - 필자는 상황이 어려워서 시간이 좀 많이 걸릴 듯합니다^^ 

 

노동의 가치 또한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피 같은 돈 일원 한 장이라도 허투루 쓰면 안 될 것입니다.

728x90
LIST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