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2023년 4월 11일 매매 일지 (잔존일수 3일)- 아주 아주 중요한 매매일지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금일은 콜 one way 장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익을 어제 반으로 마감했습니다.

정말 못한 매매 였습니다.

못한 것을 점검해야, 앞으로를 잘 할 수 있기에

못한 매매에 대해, 그 이유를 파악하고, 준비하는 것에 대해 설명을 드리려고

중요한 매매 일지라고 감히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전에 콜의 전고와 풋의 전저와의 다툼이 있었습니다.
 
오전에는 콜과 풋 어느 한 쪽으로 장이 올라가거나 내려가야 하기에
다툼이 심하고, 매매자들은 혼란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내가 진입을 결정한 (콜이든 풋이든) 옵션가의 현재가가 어느 위치에 있는지를
잘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어느 시점에는 꼭 들어 가야 겠다는 매매원칙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재가가 어느 방향으로 가는지 확신을 해야 하는 것인데
그 확신은 장에서 신호를 주기에, 현재가가 어느 위치인지를 잘 보고 있어야 합니다.
 
콜이 오전에 전고를 돌파 했다가 붕괴하면서, 풋은 전저를 돌파 했습니다.
 
이 부분에서, 콜 매수장이 상승 하려면, 풋의 전저가 확실히 붕괴되어야 
콜의 전고를 돌파 하면서, 상대의 고가를 돌파 하면서 큰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장의 방향성은 한 쪽이 붕괴하면서 부터 시작합니다. 
하지만 오전에 붕괴와 돌파를 반복하기에, 혼란스럽습니다.
그렇기에 자기만의 매매 원칙을 세우고, 그 원칙을 철저히 지켜야 합니다.
 
일지에서 언급 되었던 것 처럼, 
전고 붕괴, 전저 붕괴를 기준으로 잡는다면, 붕괴가 되는 그 순간까지 차분히 기다려야 하고
그 전까지 잦은 매매를 하면 안됩니다.
 
제가 아주 안 좋은 습관이 잦은 매매 입니다. 상승하는 장은 상대의 고가를 돌파하면서
상승하기에, 상승장에  매입이 들어 갔다면, 상대방의 붕괴 과정을 보면서, 버티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승의 전제 조건은 붕괴 라는 것을 인식을 해야 하며
내가 진입한 가격이 어느 위치라는 것을 늘 캐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매매원칙을 절대 고수 해야 하는 것입니다.
 
저는 오히려 많이 알고 수 많은 경우의 수를 겼어서, 제가 세운 매매원칙을
안 지킬때가 많습니다. 
 
이 세상에는 100%라는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발견한 매매기법은 지키기만 한다면 100% 수익이 나는 진입시점입니다.
 
내 매매 기법이 100%라고 할지 라도 내가 100%를 지킬 수 없는 습관과 안목을 가지고 있다면
제 100% 기법이라 할지라도 활용을 할 수가 없을 것 입니다.
 
저는 일반 다른 강의하시는 분들 보다 3분의 1 혹은 5분의 1 밖에 안 되는 수강료를 책정했습니다.
 
왜냐하면 공부를 하면 충분히 알 수 있는 진입 가격대이기에 저는 양심적으로 수강료를 상당히 저렴하게
책정하였고, 본인이 잘만 활용 한다면, 그 가치는 수 십억, 수 백억대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 매매 기법입니다.
 
저는 매수자 매도자 다 이기는 기법을 발견 하였습니다.
 
1000만원으로도 매일 자기가 원하는 금액을 벌 수 있는 것이
 
선물옵션입니다.
 
선물옵션강의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계시면
댓글 남겨 주세요, 자세하게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LIST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